노인 우울증 치료
노인 우울증 자가진단
- 모든 활동에 흥미나 즐거움이 없다.
- 하루종일 우울한 기분이 든다.
- 더 이상 살아야 할 이유를 모르겠다.
- 지나온 삶에 대해 후회와 자책이 밀려온다.
- 최근 갑자기 체중이 줄어들거나 늘어났다.
- 밤에 잠들기가 매우 어렵다.
- 갑자기 정신이 흐릿해지거나 느려진 경험이 있다.
- 항상 피곤하고 기력이 딸리는 것 같다.
- 어떤 일을 집중해서 하기가 힘들다.
- 몹쓸 병에 걸리지 않을까 항상 두렵고 걱정된다.
- 종종 죽음이나 자살을 생각한다.
빠른 시일 내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노인 우울증은 왜 나타날까요?
관절염, 갑상선 기능 저하증, 심근경색, 뇌졸중, 뇌경색 등 노화가 진행되면서 나타나는 신체기능의 저하와 배우자나 자식의 죽음, 이혼, 가족과의 불화 등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경제력, 생활력이 떨어지면서 자녀나 주변 사람들에게 의지해야 한다는 사실도 자아존중감을 상실하게 합니다. 아픈 가족을 돌봐야 하거나 손주를 양육해야 하는 부담감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지난 인생도 모자라 죽을 때까지 자신의 삶과 욕망을 누르며 살아야 한다는 부담감이 불안과 분노를 쌓이게 하는 것입니다.
노인 우울증의 원인 <심열증>
사람이 나이를 먹게 되면 기력이 떨어지고 의욕이 줄어들며 삶에 재미를 잃게 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안 그랬는데 최근 들어 갑자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을 주관하는 심장은 자동차의 엔진과 같아서 평생 동안 일을 가장 많이 하는 장기입니다. 하루도 쉬지 않고 일을 하기에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노화되고 지칠 수밖에 없습니다. 지친 심장에 활기를 넣어주고 원기를 충전하는 치료를 통해 감정 조절 기능을 회복하면 노인 분들의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매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인 우울증을 방치할 경우 영양실조, 환각, 자살, 치매 등 심각한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우울증을 극복하려는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치료 전
이상을 나타내는 어둡고 붉은 부분이 다수 분포되어 있음.

치료 후
양호한 상태를 뜻하는 노란색으로 많은 부분이 호전됨. 특히, 심장 부위의 변화에 주목.
답답한 마음을 풀어주고 신체의 균형과 기력을 되찾는 치료가 노인 우울증 치료의 핵심입니다.
상담치료를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긍정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소외되고 답답했던 마음을 풀어줄 수 있는 치료와 신체의 균형을 도모하고 기력을 되찾을 수 있는 치료를 함께 병행합니다.
노인 우울증은 가족들의 정서적 지지가 치료의 관건입니다.
자하연의 노인 우울증 치료
<정심방>을 통한
자하연의 노인 우울증 치료
심장을 바로잡는 <정심방> 요법을 통해 허약해진 심장의 기능을 회복하고 기혈을 보하여 신체적인 활력을 높이며 심신이 조화롭도록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돕는 것이 자하연의 우울증 치료 핵심입니다.

노인 우울증을 바로잡는 자하연의 안심, 보심, 청심
자하연의 <정심방>의 세 가지 치료 원리를 효능별로 특화하여 환자의 상황이나 증상에 맞게 처방하는 치료제입니다. 심장을 조율하여 감정을 다스리는 자하연만의 독보적 치료 원리로 환자의 체질과 증상, 상황에 맞춰 처방이 이루어집니다.
안심으로 불안한 심장을 편안하게
배터리가 점점 방전되어가는 휴대폰은 완전히 꺼지기 전에 충전기를 연결해서 필요한 만큼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해주어야 합니다. 정심방 안심도 이와 비슷합니다. 우리의 심장이 완전히 방전되어 몸도 마음도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게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종의 심장 피로회복제 역할이죠. 안심이라는 이름처럼 심장을 편안하게 해줌으로써 일상의 컨디션을 되찾고 저하된 의욕과 기력 회복을 돕습니다.
불안감을 자주 느끼는 분들, 공황장애가 있으신 분들, 불면증이나 집중력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안심으로 불안을 잠재우고 평온을 되찾는 데에 탁월합니다.
증상
공황장애, 불안장애, 시험불안, 사회공포증, 가슴두근거림, 불면증, 강박증, 만성통증, 매핵기, 이명
보심으로 심장을 충전하다
지친 심장의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안심에서 나아가 보심은 말 그대로 심장을 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 튼튼한 심장을 가꾸기 위해서 심장이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신체의 활력도 되찾아주는 것이 보심입니다. 허약해진 심장 탓에 무기력을 느끼는 게 일상이 되고 어떤 일에도 의욕을 느끼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보심으로 심장을 달래고 기력을 채워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나 체력 저하, 대인기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에게 보심은 적절한 처방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증상
우울증, 대인기피증, 만성불면증, 번아웃, 만성피로, 어지럼증, 혈액순환장애, 수족냉증
청심으로 과열된 심장을 시원하게
우리의 심장이 지나치게 허약한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지나치게 과열되는 것 역시 몸과 마음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한껏 달아올라 언제 터질 지 모르는 엔진 상태가 지속되면 그만큼 불안감, 긴장감, 공포감도 점점 더 극대화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과열된 심장을 식혀주는 것이 청심입니다. 머리와 가슴을 맑게 해주는 데에 탁월하여 학업에 집중해야 하면서도 스트레스가 많은 학생 또는 취업 준비생 분들, 전문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처럼 마음의 불안과 긴장이 항상 자리하고 있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됩니다.
가슴에 울체가 쌓여 미칠 듯이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막히는 증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화병 환자분들도 심장에 냉각수를 부어 진정시키듯 청심으로 마음의 안정을 되찾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증상
공황장애, 화병, 만성두통, 안구건조증, 구취, 혀통증, 안면홍조, 다한증
*개인별 맞춤형 처방이기 때문에 체질과 증상에 맞춰 약재를 가감하여 처방됩니다.